- 포스맥
- 용융 아연도금
- 알루미늄
POS-MAC
포스코 고유 기술력의국내최초 고내식 합금도금 강판 입니다.
마그네슘(Mg) + 알루미늄(Al) + 아연(Zn)
용융 아연도금
19세기 중엽 프랑스와 영국에서 부터 시작된 용융아연도금은 뛰어난 방식효과와 경제성이 우수하여
선진 외국에서는 이미 구조물의 방식대책으로 가장 일반 화되어 있는 방식법입니다.
특히 희생적 방식특성이 있는 아연이 철과 합금층을 이루며 견고히 부착되기 때문에
치밀한 보호피막을 형성하여 가장 이상적인 방식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용융아연도금은 최근 건설비용에 못지 않은 막대한 유지보수비를 감안한다면 내구성, 경제성, 작업성 등 모든분야에 걸쳐
그 우수성이 널리 인식되어 가고 있는 방식법으로서 대기중, 토양중, 수중 또는 콘크리트 중에서 대단히 우수한 내식성을 나타냅니다.
특징
- 도금표면에 형성된 치밀한 보호피막과 희생적 방식작용을 하므로 내식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 못과 같은 경량품에서 부터 10톤에 이르는 제품까지 용융아연도금 조에 침적 가능한 제품은 모두 도금이 가능합니다.
- 철과 아연이 합금층을 이루므로 부착력이 매우 높습니다.
- 긴 내부, 가느다란 절곡형태 등 손이 닿지않는 부위나 보이지 않는 부위에도 도금이 되므로 신뢰성 있는 완벽한 방식처리가 가능합니다.
- 강재 자체의 기계적강도 변화가 거의 없으므로 최초 설계 그대로의 강재 사용이 Base Steel 가능합니다.
- 법규상 필요한 도장 또는 주변과의 조화를 위해 다양한 페인트 처리가 가능하므로 그 적용범위가 더욱 넓습니다.
- 시공현장에서 방식을 위한 도장처리가 필요없으므로 건설공기를 대폭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방청법과 비교하여 건설 초기비용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으며, 특히 장기간 유지보수가 필요없으므로 경제성이 훨씬 높습니다.
알루미늄
-
구조물 중량
감소- STEEL에 비해 1/3 무게로 가볍다.
- 슬림하고 간결하다.
-
구조물의
수명- 알루미늄 구조물 25년 이상
- STEEL 구조물 10년 이하
-
공사기간
단축- 구조물의 중량이 가벼워 1인 작업이 용이
- 100% 조립식 구조로 공사기간 단축
-
부식성
- 녹과 부식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
품질보증
- 10년간 품질관리